디에르 산후조리원

COMMUNTY

이용후기
REVIEW

이용후기

[BBC] 반다이크 "발롱도르를 탄다면 큰 영광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더 잘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본문

Virgil van Dijk [BBC] 반다이크 "발롱도르를 탄다면 큰 영광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더 잘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

https://www.bbc.com/sport/football/49077436


BBC스포츠 - 보스턴 


리버풀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는 발롱도르를 수상한면 큰 영광이지만 아직 발전할수 있다고 말했다

반다이크는 현재 발롱도르 후보중 한 명이다


"지난 시즌에 대한 보답을 받는다면 믿기 힘들겠고 엄청 자랑스러울겁니다"

"하지만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저는 제 능력을 더 끌어낼수 있습니다"


반다이크는 사우스햄튼에서 당시 수비수 월드레코드 75M파운드로 이적해 온 뒤로 클롭버풀의 핵심요원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시즌에는 PFA올해의 선수상과 BBC선정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었다


"그렇게 권위 있는 상을 받을 유력 후보로 인정받는다면 이는 당연히 엄청난 영광입니다. 다만 제가 뭘 할수 있을까요? 저는 그저 경기를 뛸뿐입니다"

"저는 제 자신의 경기력에 매우 엄격합니다. 조금이라도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조금이라도 실수를 하면 벌을 받습니다. 그런 위험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저는 항상 제 자신에 대해 비판적이었으며 제 주위에 제게 쓴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걸 좋아합니다. 제 동료들이 그렇고 감독님들도 그렇고 이는 좋습니다"


"저는 리버풀에 온 뒤로 발전했습니다. 작년에 수많은 경기에서 기복없는 경기력을 보이는것에 매우 만족합니다. 제가 더 잘할수 있던 분야는 세트피스 상황서 공격가담할때 더 위협적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쉽지 않으나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경기를 뛰면서 이런것들이 나오죠. 제 포지션에서는 경험이 다이기도 합니다. 경기를 뛰고 몸상태를 유지해서 클럽에게 성공을 안겨주면 좋겠네요"


리버풀은 이번 시즌 7개의 대회에 참여한다 - 카타르에서 열릴 클럽 월드컵을 포함해서 말이다. 반다이크는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지난 시즌의 승점 97점급으로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슷한 기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맨시티를 보세요 아주 환상적인 팀이죠"


"모든 리버풀팬들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꿈꿉니다. 모두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매우 가까웠으나 안타깝게 일어나지 않았죠. 저희가 할수 있는건 도전하는겁니다"


"수많은 경기가 있습니다. 특히 저희의 12월은 미쳤죠"


"지난 시즌 리그서 단 한경기밖에 안졌으며 모든걸 시도했으나 맨시티가 저희보다 조금 더 나았습니다"

"이를 존중해야합니다. 저희는 다시 시도할 것이며 지난 시즌보다 더 잘하려고 할겁니다"